카테고리 없음

★(BTS)Helen Keller의 자서전(사흘만 볼 수 있다면 : Three Days To See)에서....

MiriMiri 2022. 4. 11. 08:01

만약 당신이 사흘 동안 만 세상을 볼 수 있다면 당신의 눈을 어떻게 사용하실 건가요?

사흘 후에 태양이 다시 떠오르는 것을 볼 수 없게 된다면 당신은 그 소중한 사흘을 어떻게 보내실 건가요?

저는 맹인입니다.
그런 제가 앞을 볼 수 있는 사람들에게 한가지 충고를 하겠습니다.

내일 당장 못볼 수 있다고 가정하고 오늘 최선을 다해 당신의 눈을 잘 사용하십시요. 눈뿐만이 아닙니다.
내일 들을 수 없을지도 모른다고 생각하고 새들의 노래소리와 관현악단의 연주 등 많은 소리에 귀를 기울여 보세요.

내일 촉감을 잃을 수도 있다고 생각하고 오늘 많은 것들을 만져 보세요. 내일 부터 다시는 냄새를 맡을 수 없다고 생각하고 꽃향기를 맡고 맛있는 음식을 맛보세요.

모든 신체 기관을 최대한 이용해 자연이 선물한 만물을 느끼고 세상의 아름다움과 즐거움을 누리세요.

★헬렌은 보지도 듣지도 못하는 자신에게 남아있는 감각을 소중히 여기고 그것을 통해 세상을 만났다.

4개국어가 가능했고, 세계 각국 순회강연 뿐만이 아니라, 승마, 수영, 뱃놀이를 즐겼고 특히 연극 관람을 좋아했습니다.

헬렌은 살아가면서 무감각을 엄청난 감각으로 키워나갔지만, 과연 우리는 어렸을 적 엄청난 감각을 잃어버리고 있는 것은 아닌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