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미는 현대의 공해병을 예방하는 천하제일 최고의 신약
100년전만 해도 우리는 쌀을 정미기가 없어서 쌀을 절구에 찧어 왕겨만 벗겨 먹었다.

쌀의 배아는 즉 씨눈은 싹이 솟아나는 곳이고 영양분이 제일 많은 부분이다. 또한 쌀겨에는 쌀속을 보호하기 위한 여러 종류의 영양분이 들어있다. 쌀겨는 농약독과 화학비료의 독을 제거해주는 "휘천산"과 변비를 막아주는 "섬유" 가 풍부하게 들어있다.
그러나 그 귀중한 배아와 쌀겨를 벗겨버리고 흰 몸뚱아리가 된 쌀, 즉 백미는 사실 쌀의 시체를 말린 것에 불과하다.
또 그 백미를 밥을 짓기 위해 물로 씻으면, 물이 희게 되고, 물이 쌀속까지 침투해서 얼마 남지 않은 영양분 마저도 양이 또 줄어든다.
백미는 농약과 화학비료의 독을 제거해주는 "휘천산" 이 없으니 직접 우리가 농약과 화학비료의 독을 먹는 것이고, 결국 변비는 만병을 부른다.
현미밥 한공기의 영양가는 백미밥 100공기 이상이다.
부자가 먹는 녹용, 인삼, 산삼, 사슴피 온갖 보약을 아무리 먹고 등산, 조깅, 헬스 아무리 열심히 해도 모두 헛수고이다.

직장 생활하며 점심시간 쪼개서 운동하려 애쓰는 사람을 많이 본다. 심지어 출장가서 술을 아무리 먹어도 새벽에는 꼭 운동하려 애써는 사람을 보지만 사실은 헛수고다.
계속 백미를 먹는다는 것은 독을 먹는 것이고 독을 먹으니까 변비, 고혈압, 빈혈, 감기, 위장병, 간장병, 통풍, 암 등 온갖 잡병의 증세가 찾아오는 것이고 그러면 " 아이고 병원 가봐야지, 약먹어야지, 운동 부족인가? 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등산, 조깅, 헬스 등을 시작한다.
직장에서 일할때 품질문제가 생기면 어떻게 하는가?
불량구간을 찾아서 제거를 하는 것이 바로 약먹고 병원가고 운동하는 일이다.
그러나 근본원인을 찾아 개선해야 불량 재발을 근원적으로 막을 수 있다.
5백 식품중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먹는 백미가 바로 근본 원인이다. 물론 운동은 적당하고 꾸준히 하되, 근본원인 흰쌀밥을 절대로 먹지마라.콜록 콜록 감기 안걸리고 컨디션 좋고 피곤하지 않고 약국이나 병원 갈일 없다.
"이놈의 세상 오래 살아서 뭐해"
"너나 잘 먹고 오래 살아"
"난 먹고 싶은 것 실컷 먹다가 죽을께"
그런 소리 하지마라, 빨리 나와 가족의 식단을 현미로 바꿔라.